생활

눈부심이 심한 눈에 좋은 손가락, 발가락 주무르기

Doctrine_Dark 2015. 5. 28. 00:04





봄볕이 따사롭다. 예전보다 좀더 예민하게 햇빛이 느껴진다면 그건 눈이 피로하다는 신호다. 안구건조증과 안정피로도 그 원인일 수 있다.
눈의 피로는 특히 혈액순환과 연관이 깊다. 바쁜 일상의 와중에 문득 자기도 모르게 눈을 자주 비비고 있다면 아주 잠시 모니터에서 멀어져 눈을 감아보자. 눈을 잠시 감기만 해도 좋은 휴식이 된다.
그래도 눈이 뻐근하다면 손가락을 만져보자. 살짝 아플 정도로 만져도 좋다. 잠시나마 일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운뎃손가락은 목과 관련이 깊은 지압점이 있어 이곳을 주무르면 특히 어깨와 목의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평소에 섬세하게 움직이지 않는 발가락 지압도 효과적이다. 특히

손가락 주무르기 - 3세트

(1) 가운뎃손가락의 손톱 양옆을 반대쪽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잡고 15초간 조금 강하게 누른다. 
(2) 그대로 가운뎃손가락을 좌우로 비틀듯이 15초간 주무른다.

(3) 엄지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에 반대쪽 집게손가락을 대고 엄지손가락이 손바닥에 닿을 때까지 구부려 그 상태를 15초간 유지한다.
(4) 엄지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을 반대쪽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잡은 뒤, 엄지손가락을 바깥쪽으로 젖힌다. 그 상태를 15초간 유지한다.
(5) 마지막으로, 가운뎃손가락의 손톱을 반대쪽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강하게 누른다(1세트). 반대쪽 손가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발가락 주무르기 - 3세트

(1) 집게발가락 끝을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잡고 발등 쪽으로 젖히고 그 상태를 15초간 유지한다.
(2) 집게발가락을 앞으로 당긴 상태를 15초간 유지한다.

(3) 집게발가락의 첫 번째 관절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그 상태를 15초간 유지한다.
(4) 집게발가락을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가볍게 잡고 천천히 시계방향과 시계반대방향으로 번갈아가며 15초동안 돌린다. 반대쪽 발가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지적인 작업자를 위한 눈 스트레칭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