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100% 무료 OTP 발급

Doctrine_Dark 2016. 10. 6. 19:24





그 동안 잘 쓰던 SC은행 OTP의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벼렸다


최소 3년은 쓸 줄 알았는데.. 2년 반을 채 못쓰고.. 영혼 이탈하신 그대..ㅠㅠ




SC은행을 거래하던 때의 자동차 회사에서 나와 이직을 한 터이기에.. 주 거래 은행인 KDB 산업은행의 OTP를 타 은행에 등록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OTP를 들고 은행마다 방문하는 것도 귀찮고..

새로 이사한 미사강변도시는 아직 기반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은행도 없다.. 헐~


그래서 아내가 모르는 비자금(?) 용돈 계좌용으로 만들었던 KEB 하나은행 통장과 우리은행 통장이 생각나 은행 홈피에 들어갔더니..

우리은행은 토큰형 OTP가 3,000원으로 제일 저렴하지만.. 거래를 거의 하지 않아 무료는 아니었다.

KEB 하나은행은 용돈을 제법 썼었는지.. 보안 요건을 1가지만 더 설정하면 100% 무료로 받을 수 있기에.. 하나은행에 방문 무료로 OTP를 발급 받는데 성공!ㅋㅋㅋㅋ




현재 KEB 하나은행에서 무료로 토큰형 OTP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살펴보아도.. 기간이 정해져 있는 한시적 이벤트는 아닌 것으로 보여짐)


1. 하나은행 거래 등급(즉 고객 등급)이 높을 것! - 주로 용돈 계좌로 사용했던터라.. 등급이 낮아 해당사항이 안됨


2. 하나은행 안전 등급(이체 거래 보안 요건 3가지 설정으로 보안 점수 50점 초과시!) - 용돈 계좌였어도 이체 관련 보안요건을 2가지 설정해 놓고 있었던터라.. 1가지를 더 추가하여 안전 등급 점수를 50점 초과하여 100% 무료 발급 받음(토큰형 OTP 발급 수수료 면제!).







상기 캡쳐 화면에도 나와있듯이.. 하나 N Safe 포인트가 50점 초과시에 토큰형 OTP가 무료! 딱 50점일시에는 토큰형 OTP 발급 수수료 50%감면임. 카드형 OTP는 별개.





여하튼.. 주 거래 은행도 아닌 하나은행 OTP를 100% 무료로 Get하니.. 슬쩍 미소가 지어진다..ㅎㅎ


그리고.. 2016년 10월 8일 현재.. 홈페이지를 살펴보아도 기간의 정함이 없어.. 한시적 이벤트로 여겨지지는 않으니.. 하나은행 거래하시는 분들은 이 기회에 토큰형 OTP 하나씩 장만하심이..



참.. 고객 등급이 높으신 분들은.. 위와 같은 토큰형 OTP가 아니라.. 아래 사진과 같은 카드형을 준다.. 지갑에 쏙 들어가 더 편리할 듯..